카카오스탁 수수료 


요즘 카카오덕분에 은행거래가 참 편해졌어요.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도 계좌이체도 가능하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주식거래도 카카오스탁을 이용하려고 카카오스탁 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카카오스탁은 이전 카카오증권의 명칭이 바뀐 것으로 어플을 이용한 거래입니다. 카카오스탁을 이용하면 주식시세 및 관심종목 관리에 효율적입니다. 카카오스탁 수수료를 확인해보기 위해 먼저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을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탁 수수료 얼마인지 공지를 확인을 하니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증권사 수수료 그대로 안전하게 거래하라고 되어 있는데 즉 별도의 자체 추가 수수료가 없이 증권사 수수료는 부과되는 것입니다. 증권사 HTS/MTS를 쓰면 수수료 무료혜택을 적용받기도 하는데 카카오 스탁은 증권사 수수료가 발생을 하니 편의성은 있지만 수수료면에서는 오히려 불리하네요, 특히 자주 거래를 하면 수수료 부담은 더 커집니다. (증권사마다 수수료가 다릅니다.)



그 외 각 계좌별 잔고 동기화도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사용하는 증권사의 계좌잔고와 매매손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주시 공시, 뉴스 등도 볼 수 있는 무료앱입니다. 단, 시세확인용앱과 거래용 앱은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거래를 할 때는 따로 앱을 추가 설치하고 사용하던 증권사를 등록하면 됩니다.


※결론은 편리성이 추구한다면 카카오스탁을 추천하지만 수수료를 아끼시려면 비추합니다. 현재 증권사에서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주식 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하는 곳이 많습니다. 심지어 평생 무료도 나온 곳이 있습니다. 따라서 증권사 자사 앱을 통해서 거래를 하시는 것이 수수료 절약하는 법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추천 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