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hub 위치 간선상차 간선하차 



온라인 쇼핑이 늘어남에따라 택배의 량도 늘어납니다. 그렇다보니 택배를 분류하는hub도 계속 추가가 됩니다. 곤지암 hub는 CJ대한통운이 건설한 물류창고입니다. 택배 물류가 모이는 곳을 hub, cp 라고 하고 이 곳에 택배가 모이고 다시 분류되어 해당 택배가 발송이 됩니다.  


CJ대한통운의 경우 군포, 용인, 청원, 대전, 옥천 HUB 외 추가로 경기도 광주 곤지암 hub를 건설했습니다. 4천억 원의 비용을 들여 만든 7만 평 규모라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물량의 택배가 이 곳에 들어오고 나갑니다. 


곤지암 hub 위치 


경기 광주시 초월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곤지암 hub는 옥천 hub와 마찬가지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택배 물류를 맡고 있습니다. 


곤지암 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곤지암 hub에 들어간 택배는 간선하차 → 물류분리,행낭포장 → 간선상차의 단계를 거칩니다.  간선하차란 택배물을 분류하기 위해 곤지암 hub에 하차합니다. 행낭포장은 분실 및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작은 크기의 택배물을 행낭에 재포장하는 것을 말하는데 경우에 따라 생략이 됩니다. 간선상차는 분류가 다 끝난 택배물을 배송지로 이동하기 위하여 택배차에 싣는 과정입니다. 오늘은 곤지암 hub 위치, 간선상차, 간선하차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곤지암 hub에서 간선상차가 되었다면 하루정도 후면 택배를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