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 hub 위치 
간선상차 간선하차 




갈수록 쇼핑을 온라인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그만큼 택배의 량은 늘어갑니다. 택배가 간혹 늦을 경우 택배조회를 하면 CJ대한통운 청원 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라는 단어를 보실 수 있으신데 청원 hub 위치 등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택배 물류가 모이는 곳이 hub, cp 와 같은 물류창고가 필요합니다. 택배사들은 허브를 만들어 택배가 모이고 다시 분류되어 해당 택배차량이로 실린 후 택배가 발송이 됩니다.  

CJ대한통운의 경우 군포, 용인, 청주(옛 청원군), 대전(목상동), 옥천에 HUB 외 추가로 경기도 광주 곤지암 hub를 건설했습니다. 



청원 hub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연청로 1263-16입니다. 청원 hub는 옥천 hub와 마찬가지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택배 물류를 맡고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물량의 택배가 이 곳에서 분류됩니다. 


청원 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청원 hub에 들어간 택배는 간선하차 → 물류분리,행낭포장 → 간선상차의 단계를 거칩니다.  

  • 간선하차 : 택배물을 분류하기 위해 청원 hub에 하차합니다.
  • 행낭포장 : 분실 및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작은 크기의 택배물을 행낭에 재포장합니다. (경우에 따라 생략이 가능합니다.)
  • 간선상차 : 분류가 다 끝난 택배물을 배송지로 이동하기 위하여 택배차에 싣습니다.

청원 hub에서 분류 작업 중에는 택배물을 독촉 전화를 한다고 하여 빨리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간선상차가 되었다면 배송지로 이동이 되기 때문에 하루정도 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원 hub 위치, 간선상차, 간선하차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