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방법




머리말

이것저것 정보를 보면서 하나의 주제에 꽂히면 관련정보들을 빠져 읽곤 했는데 그때 모은 자료를 에버노트에 스크랩 해두기를 즐겨했는데 거의 저에겐 취미생활과 같았습니다. 최근 갑자기 후회가 밀려오는게 차라리 블로그를 열심히 했으면 좀 더 성과가 있고 더 재미를 느꼈을텐데 하는 아쉬움입니다. 지금이라도 시작해보려합니다. 물론 저에게 새로운 부업을 될 수 있게 애드센스가 목표이긴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그보다는 내가 모았던 정보나 저의 관심사를 공유하며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이 큽니다. 이 카테고리는 저 같이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차근차근 따라하기 쉽도록 하나하나 알려드리고저 글을 쓰려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요즘 애드센스승인을 받기가 무척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애드고시라고 할 정도입니다. 승인을 받기 위해 우회하는 방법으로 스냅북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최근 어뷰징이 심해서 이마저도 승인이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시도를 해보았지만 승인이 나지 않았습니다. 계속 시도를 할까 하다가 그냥 원칙대로 가자는 마음에 다시 차근차근 해보려합니다.

일단 티스토리는 초대장이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가입을 한 후 '초대장받기'를 클릭을 하면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의 명단이 나옵니다. 그들에게 요청하거나 블로거들이 미션을 주면 거기에 맞춰 댓글 등을 남기면 초대장을 주기도 합니다. 또다른 방법은 인스타그램을 하시면 #티스토리초대장 을 검색하시면 초대장을 준다고 글을 적어놓은 블로거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부탁하여 받을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초대장을 받게되면 드디어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데 1인당 5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상위에 계정관리와 블로그관리가 있는데 계정관리에서 기본정보를 기재 한 후 블로그관리로 들어갑니다. 위에서 부터 필요한 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카테고리관리에서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지만 처음에는 한 카테고리에 쭉 글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카테고리가 비워져 있거나 수가 적은 것은 애드센스 심사때 좋지 않다고 합니다. 스킨을 변경하고 싶으면 스킨변경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스킨을 선택하면 되는데 #반웅형 디자인 중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관리>블로그로 들어가서 이름과 수식어 블로그설명란을 기재합니다. 추후에 바꿀 수도 있으니 지금 쓰려고 하는 주제에 맞게 설명란을 채웁니다. 

기본적 블로그만드는 법은 쉽습니다. 만든 김에 원하시는 글을 하나 적어보세요. 글을 적는 요령도 필요한데 이 부분은 추후에 다시 설명하고 디자인과 구성을 익힌다는 취지로 일단 글을 하나 적어봅니다. 오른편에 있는 기본설정에서 공개로 하시고 태그도 입력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글은 블로그를 검색이 잘 될수 있게 네이버웹사이트도구와 구글웹사이트도구에 등록하는 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